05 예쁜 다리를 만드는 내전근 스트레칭[림프의기적 부록]
작성일 : 2016.11.29

05. 예쁜 다리를 만드는 내전근 스트레칭

내전근(허벅지 안쪽)을 운동시키면 다리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.
강화와 스트레칭 동작을 알려드릴게요. 

내전근 관리만 잘해도 셀룰라이트가 예방된답니다!


How to Exercise
1 바닥에 단단히 고정되는 의자에 한쪽 다리를 올리고 직각이 되도록 무릎을 세
웁니다. 올린 발의 발바닥은 의자에 딱 붙여주세요. 손으로 무릎을 잡으면 동
작이 더 쉬워집니다.


2 천천히 올린 다리 쪽으로 무게중심을 옮깁니다. 올린 다리의 무릎을 최대한 옆
으로 밀어주면 됩니다. 이때 몸을 곧추 세우고 지탱하는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
도록 주의합니다. 열을 세고 제자리로 돌아오세요.
3 매트위에서 한쪽다리를 접어 ㄱ자를 만들고 또다른 다리는 쭉 펴서 바닥에 쭉
붙이 듯이 길게 스트레칭합니다. 보통 양쪽으로 다리 찢기를 하면 잘 안되고
힘이 들지만 이렇게 하면 보다 쉽고 동작이 잘 됩니다. 이 동작은 내전근을 스
트레칭하는 동작입니다.